아기 모기 물렸을때 빨리 낫는법 리도멕스 에스로반 비판텐 바르는 연고 약

모기 물렸을때 빨리 낫는법 리도멕스 에스로반 비판텐 바르는 연고 약

여름에는 모기가 많아서 걱정이 많았는데요. 요즘에는 더위가 길어져서 가을에도 모기가 활동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모기 물렸을때 바르면 효과가 있는 리도멕스, 에스로반, 비판텐 바르는 연고 약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기 물렸을때 바르는 연고 약

 

모기 물렸을때 빨리 낫는법

모기에 물리면 심하게 붓기도 하고, 가려워서 긁으면 피가 나게 되어서 흉터가 날 수도 있습니다.

모기가 물리면 모기 물린 부위를 빠르게 씻고 , 얼음찜질을 하거나 해서 일시적으로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빠르게 대처하여 모기에 물린 부위의 염증과 가려움증에 연고나 물파스 등을 발라서 완화시켜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기에 물렸을때 빨리 낫는 법은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물린 부위 즉시 씻기: 모기에 물린 부위를 물 흐르는 찬물로 씻어주세요. 이후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 비눗물 또는 식염수로 씻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알카리성 비누로 씻기: 모기의 체액은 산성이라서 알카리성 비누로 씻게 되면 중화되어 가려움증이 완화 됩니다.

침 또는 손톱 사용에 주의: 모기에 물린 부위를 긁거나 침을 바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으로 긁으면 모기 물린 상처에 오염물질이 들어갈 수 있어 2차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리도멕스 연고 등 사용: 리도멕스는 스테로이드가 들어있는 연고로, 모기 물린 부위 뿐만 아니라 가려움증 또는 알러지로 인한 피부 변화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리도멕스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적게 들어있어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모기 물린 상처의 소독 및 항생제 연고: 모기 물린 부위를 소독하고 상처가 2차 감염되었을 때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히스타민제 복용: 아기가 모기에 물렸을 때 스키터중후군이 있는 경우, 모기 물린 부위를 즉시 씻고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고 온찜질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긁지 못하게 덧대주기: 모기 물린 부위에 캐릭터 밴드 또는 아기 모기 물렸을 때 긁지 못하게 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아기가 피부를 긁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모기 물렸을때 바르는 약(연고) 장단점

리도멕스 연고

1.리도멕스 연고

모기 물렸을때 바르는 연고는 시중에 많이 있지만, 아이있는 가정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리도맥스 연고는 프레드니솔론 성분의  스테로이드가 들어있는 연고 입니다.

리도멕스 연고는 항염작용이 뛰어나서 가려움증, 염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스테로이드가 있어서 단기간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고를 자주 바르게 되면 피부가 얇아지고 면역 저하가 생길 수 있으므로 1일에 1~2번 정도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리도멕스는 눈 주위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므로, 바르는 연고 사용보다는 소아과 진료를 받아보세요.

 

 

2.에스로반 연고

에스로반 연고

에스로반 연고는 모기 물린 부위를 자주 긁는 아이가 아프거나 상처에 세균 감염이 발생한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로반은 본래 항생제 성분을 함유한 연고로, 상처 부위에 고름이 생기거나 피부 감염이 의심될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히스타민을 없애주는 항히스타민 연고를 바르면 가려운 증상이 완화됩니다.

 

3.비판텐 연고

image 13

비판텐은 가려움을 진정해주는 효과가 상대적으로 약한 덱스판테놀 단일 성분의 약제입니다.

이 약은 주로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상처나 피부 염증 치료에 사용되지만, 모기에 물린 경우에는 가려움을 완전히 제어하기에는 효과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모기 알러지 증상에 따라 바르는 연고의 종유가 달라질 수 있으니, 연고를 사용하기 전에는 의사, 약사와 상담하여 주의하여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상 모기 물렸을때 빨리 낫는법 리도멕스 에스로반 연고종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